코드스테이츠 BEB 3기 3주차 회고

yooni·2022년 1월 16일
0

💻 3주차 (1/8 ~ 1/16)


한줄평 🖌
어려운 만큼 레벨 업 하고 있는 걸까?

  • 난이도 : 🌕🌕🌕🌑🌑
  • 성취도 : 🌕🌕🌕🌑🌑
  • 학습량 : 🌕🌕🌕🌕🌑
  • 성장도 : 🌕🌕🌕🌕🌑
  • 즐거움 : 🌕🌕🌕🌕🌑
  • 좌절감 : 🌕🌕🌕🌑🌑
  • 피로도 : 🌕🌕🌕🌕🌕



리액트

리액트가 뭐다, 이런거다 소개하는 내용은 많이 봤는데 와닿지 않았다. 심지어 예전에 생활코딩의 react 강의도 들었었는데 너무 스치듯 들어서 초면과 다름 없었다. velopert님이 쓰신 리액트 안내서를 가지고 있는데, 몇 달 전에 내가 이걸 꽤 많이 읽었나 보다. 앞부분 살짝 읽고 어려워서 거의 안읽었었다고 생각했다. 이번주에 리액트를 학습하고 다시 읽기 시작했는데 여기저기 밑줄을 그은 흔적이 나온다. 분명히 내가 생각을 하면서 그었을 텐데, 뭔 생각으로 여길 그었을까.. 읽긴 읽었나본데 왜 이렇게 하나도 기억이 안나고 생소한지 밑줄이 나올 때마다 어이가 없었음 ㅋ_ㅋ 무튼 그때는 JS 기초도 없었고, 당연히 1도 이해를 못하면서 읽었겠지만 지금은 그래도 고개를 끄덕 끄덕 하면서 읽을 정도는 되었다.

실행컨텍스트, 렉시컬 스코프, 호이스팅, 클로저...🤯

JS를 제대로 알려면 꼭 이해하고 익숙해져야 하는 실행 컨텍스트, 렉시컬 스코프, 호이스팅, 클로저... 관련 내용을 구글링 할 때마다 어렴풋이 이해가는 것 같았지만 뒤돌아서면 잘 모르겠는 그런 개념들이었다. 더 바빠지기 전에 이 내용들을 꼭 뿌시고 가야지 다짐했다. 결론적으로 ZeroCho님의 설명으로 꽤나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습득하는 속도를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 강의보다 글로 된 강의를 선호하는 편이고, ZeroCho님의 설명 스타일이 잘 맞는 것 같아 이분의 JS 전체 기초 강의 자료를 쭉 읽어볼 예정이다.

체력관리

하루 10시간 이상을 책상에 앉아있다보니 급격하게 목/어깨에 통증이 심해진다. 자세에 신경쓰고 의식적으로 스트레칭을 생각날 때마다 해주어야 겠다. 1시간 정도 공부하면 무조건 10분 정도 쉬려고 한다.

profile
멋쟁이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