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스튜디오] Cannot Resolve Symbol ~ 에러 고치는 방법

JIYEONG YUN·2021년 3월 30일
0

팀원과 함께 프로젝트를 하는 도중 pull을 받고 나니 갑자기 import가 제대로 먹지 않고, Cannot Resolve Symbol이라는 에러가 떴다. 흔히들 아는 방법인 Clean Project와 Rebuild Project를 여러 번 실행했음에도 고쳐지지 않아 결국 구글링을 하게 되었다.

내가 시도한 모든 방법을 아래에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1. Build: Clean Project + Rebuild Project

  • 상단 바에 Build를 누르고 Clean Project를 실행한다. clean 과정이 끝나면 Rebuild Project를 실행하는 방법이다. (순서 지키기!)
  • 이 과정은 build를 초기화 및 재정의 하는 방법인데, 사소한 오류인 경우 이 방법으로 대부분 해결 된다.
  • 그러나, 나는 해결되지 않았다..

2. File - Sync Project With Gradle Files

이번에는 File 메뉴에서 Sync Project with Gradle Files를 선택하는 방법이다. Gradle 파일의 Sync가 맞지 않은 경우 Gradle 파일과 프로젝트 파일의 Sync를 다시 맞춰주는 방법이다. 역시나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았다....

3. File - Invalidate Caches / Restart

나를 구해준 방법..!!!!!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캐시를 삭제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재시작 해준다.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 경우 Invalidate and Restart를 선택하면 된다.

profile
나의 '개발'자국 🐾 | [이전 블로그] https://blog.naver.com/yoonjy1106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