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키퍼 띄우고 > 브로커(카프카 서버) 띄우고 > 프로듀서 실행 > 메세지 보냄 > 컨슈머 실행 > 메세지 확인
주키퍼 띄움
./bin/zookeeper-server-start ./config/zookeeper.properties
bin 파일에 있는 주키퍼 서버 실행, config 파일에 있는 주키퍼 프로퍼티스를 참고하여
브로커 띄움
./bin/kafka-server-start.sh ./config/server.properties
bin 파일에 있는 카프카 서버 실행, config 파일에 있는 서버 프로퍼티스를 참고하여
프로듀서 실행
./bin/kafka-console-producer.sh --bootstrap-server localhost:9092 --topic my-topic
bin 파일에 있는 카프카 콘솔 프로듀서 실행
부트스트랩 서버를 localhost:9092로 설정
토픽은 my-topic으로 쏠거다
- my-topic 이라는 토픽을 만든적이 없는데?
없으면 알아서 생성해줌
알아서 생성해주는거 싫은데 ?
서버 프로퍼티스에서 자동 설정 막을 수 있음
./bin/kafka-console-consumer.sh --bootstrap-server localhost:9092 --topic my-topic
bin 파일에 있는 카프카 콘솔 컨슈머 실행
부트스트랩 서버를 localhost:9092로 설정
토픽은 my-topic으로 설정해서 볼거다
프로듀서에서 쏘면 컨슈머에서 바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