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p

sun·2024년 3월 14일
0

java

목록 보기
33/38

본문과 댓글 글목록과 관련된 로직들(변수, 메소드)
변수와 메소드를 연관되어 있는 기능별로 그룹핑된 하나하나의 단위들을 객체라고 한다.

본문이라는 객체 안에는 본문과 관련된 변수와 메소드가 있고
댓글이라는 객체 안에는 댓글을 달고 수정하는 변수와 메소드로 객체가 형성된다.
연관성이 없는 로직들은 객체 껍데기로 연결되고 그 껍데기로 분류가 되어 진행된다.

기능별 재활용성이 높게끔 만드는 것.

객체는 추상적이지 않다.


추상화 abstract

  • 해결해야할 문제 반영해야 할 현실을 소프트웨어 적으로 단순화 시켜서 만드는 행위

  • 소프트웨어 설계 = 복잡한 현실 단순화


    변수와 메소드를 객체로 만들어 재활용성을 높여 다른 곳에도 편리하게 쓰이도록 만드는 것.
    부품처럼 쓰이는 것이라 부품화라고도 한다.
    다른부품들을(객체들을) 하나로 합쳐 하나의 시스템을 만든다.
    여러개의 (구성요소)컴포넌트의 시스템
    --> 부품화

    메소드

  • 여러가지 기능들 중에서 중복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하나의 로직으로 빼서 재활용성을 높인 것이다.

    기능별로 묶어 메소들을 조합하여 완제품인 소프트웨어를 만든다.

  • 연관 되어있는 것은 묶고 연관 되어있지 않은 것은 나눈다.


    은닉화 , 캡슐화

    내부의 동작방법을 단단한 케이스 안(객체)으로 숨기고 사용자에게는 그 부품의 사용방법(메소드)만을 노출 시키고 있는것이다.

    -->이러한 컨셉을 정보의 은닉화(Information Hiding),또는 캡슐화(Encapsulation)라고 한다.


    인터페이스

  • 잘 만들어진 부품이라면 부품과 부품을 서로 교환 할 수 있어야 한다.

  • 연결점의 표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