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디 라인스위핑 투포인터 (작성중)

Kim Yuhyeon·2023년 9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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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 자료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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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디


각 단계마다 지역적 최적해가 궁극적으로 전역 최적 해가 되는 것
지금 state 혹은 idx에서 최선이라고 생각하는해가 결국 정답

그리디로 문제를 풀려면?

  1. 최적 부분 구조 (optiomal substructure)

    • 이 state에서 최선을 다해 선택하는 해가 결국 전역적인 최적해로 이어지기
  2. 탐욕적 속성이 증명이 되어야 한다.

    • 보통 귀류법으로 증명한다.

>>> 코테에선 사실상 불가능

그러면 어떻게?

  • 그 지점 idx에서 가장 최적의 로직은 무엇일까?
    생각하고 풀기

  • 경우의 수를 따지기엔 너무나 복잡도가 큰 경우 시도하는 알고리즘

  • 무식하게 풀기 > DP > 그리디

자주 활용하기

  • 정렬
  • 우선순위 큐

중요한 것

우디르급 태세전환!!
해가 틀리더라도 다시 시작해보기

라인스위핑


하나의 라인을 빗자루 쓸듯이 탐색하는 것만으로
점과의 집합, 선과의 집합 등 탐색을 끝내는 것

사용되는 문제

  • 교차점, 점과 점의 집합 찾기 등 기하 문제
  • 한번에 무언가 점이나 선들을 쓸어버리면서 문제를 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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