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와 포인터 (2) - 포인터

Kim Yuhyeon·2023년 4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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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 자료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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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터


  • 메모리의 주소를 담는 타입
  • 메모리 동적 할당, 데이터를 복사하지 않고 함수 매개 변수로 사용, 클래스 및 구조체를 연결할 때 사용
  • * = 에스터리스크(asterisk operator)
int a = 4;

int main () {

   // <타입> * 변수명 = 해당 타입의 변수의 주소
   int *b = &a;
} 

포인터의 크기

  • OS가 32bit라면 4바이트, 64bit라면 8바이트로 고정
  • 어떠한 타입이든(string, char, int 등) 상관없이 무조건 4바이트 아니면 8바이트로
    고정
  • 집 주소의 크기는 집의 크기와 관련이 없다!
    ex. 1바이트짜리 char 타입의 변수의 포인터 크기는 1바이트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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