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03.12 JS와 가까워지기_lesson 코드 학습법

나라리야·2021년 3월 12일
1

TIL_codestates

목록 보기
4/12
post-thumbnail

구글 chrome은 자주 접하지만 정확하게 내가 모르는 것을 효율적으로 찾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
사건은 이렇다.

  1. 문제의 발단
    코플릿에서 어떠한 문제를 풀수없다. (테스트 통과 안됨..)

  2. 문제의 분석
    내가 정확하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다 (변수를 문자열로 바꾸고싶다..등)

  3. 문제가 구체화되면 mdn키워드로 검색
    ex) mdn 변수 문자열 변경
    보통의 경우 mdn 문서가 가장 위에 뜨며, 가장 정확한 레퍼런스 이다. (바이블!)

여기서 두번째문제!
mdn을 읽기 어렵고 봐도 도통 뭔지 모르겠다!!!

  1. 자연어 문장으로 검색하기
    단 영어로, javascript라는 키워드와 함께 검색해야한다.
    ex) how to convert to string in javascript

  2. 키워드를 뽑아낸다.
    ex) mdn string or mdn to string

검색 후 내용을 읽어봤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결과 상단에 나오는 키워드로 다시검색!

그게 안된다면 꿀팁!

  1. 에러 발생 시, 에러 자체를 검색해보기
    UncaugthSyntaxError : Identifier has already been declared ...등등..

  2. Q&A 사이트의 활용
    대표적인 StackOverflow을 활용한다. (단, 영어라는게 단점...)

여기까지 chrome으로 검색잘하는 방법!
코드 학습법!
코플릿 깨부숴주겠어!!!

profile
Code의 美를 추구하는 개발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