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13주 차 회고

young0_0·2023년 1월 31일
0

WIL

목록 보기
13/17

13 주 차 회고

프로젝트 ~Ing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역시 실전은 어렵구나~ 이다.
프로젝트를 여러 개 해보아도 항상 같은 곳에서 에러가 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처음엔 당황만 하였는데 이제는 콘솔도 찍어 가며 어디서 에러가 났는지 확인 할 줄 알게 되었다.
내가 모르는 부분은 팀원이 알고 있어 그걸 배우기도 하고 내가 아는 걸 팀원과 공유하게 되기도 하고
점점 성장하는 걸 느끼게 된다.
항상 프로젝트를 하면서 생각 하는 건 기초 흐름을 파악하자, 기본문법을 알고 넘어가자 인데
이번 프로젝트 때는 확실하게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그냥 강의 내용에서 이해만 했던 것들을 한 번씩 다시 정리하고 넘어가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던 프로젝트였다.

다음주 계획

  • 프로젝트 때 낫던 에러 확인하여 강의 듣고 TIL로 정리 및 이해하고 넘어가기.
  • 기본 리액트 훅 공부하기
  • 못다 한 타입스크립트, react-query 적용해보기
  • next.js 공부하기

최종프로젝트 때는 내가 짠 코드 내가 이해해서 써보기가 일단 이번 주 목표이다!
자꾸 이해 안 되는 코드는 흐린 눈을 하게 되는데 그 부분을 좀 더 확인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 봐야겠다.

profile
열심히 즐기자ㅏㅏㅏㅏㅏㅏㅏ😎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1월 31일

흐린 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공감.... 그래도 성장하고 있는게 중요한것.! 최종 뿌셔봐여 우리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