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3 국내외 사이트 카피캣(네이버웹툰 1.2편)

김영은·2021년 7월 23일
0

💡 학습한 내용

국내외 사이트 카피캣(네이버웹툰 1편)

✅ 상단영역

✔️ html 파일 → <i class="icon-ex-mark"></i> : icon을 사용할 때 쓰는 태그<>
i태그는 인라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 아이콘이미지를 백그라운드 사진으로 삽입을 할때에는 디스플래이를 inline-block 이나 block 으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html 성격으로 변경해야 한다.

✔️ #webtoon-header .webtoon-header-top .webtoon-header-input-wrap input {
    ▼ 100%-35px가 아닌 꼭!! 중간에 뛰어서(스페이스바) 입력해야 적용된다는 것을 명심 ▼
    width: calc(100% - 35px);

✅ 메인 왼쪽 영역(1)

국내외 사이트 카피캣(네이버웹툰 2편)

✅ 메인 왼쪽 영역(2)

🙅‍♀️ 학습한 내용 중 어려웠던 점/ 해결 방법

멘토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강의를 들으면 이해가 되긴 하지만 앞서 매번 말했던 css 개념 부분에서 부족한 점을 제대로 이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진도가 계속되니 이런 상태로 지속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css position과 박스모델에 관한 개념에 대해 구글링과 유투버 강의를 보면서 다시 공부했다. 확실히 개념을 정확히 잡고 다시 공부를 하니 왜 이러한 속성들이 필요한 지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 학습 소감

그 전에는 강의를 따라가기에 바뻤는데 왜 이러한 속성이 들어가는지 이해하기 시작하니 흥미가 붙기 시작했다. 그 전까지는 내가 잘못된 습관으로 강의를 들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개념적으로 이해안가는 부분들이 있으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공부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