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디티를 재밌게 공부하며 익숙해진다.내가 이더리움 기반 게임 DAPP을 직접 만든다는 각오로 임한다.모든 좀비의 DB 유지하기새로운 좀비 생성 함수 만들기랜덤, 독특한 외모의 좀비 만들기좀비의 외모를 결정하는 16자리 정수실제 DNA처럼 숫자의 각 부분이 좀비의 개별
솔리디티에 익숙해지고 실력을 늘린다.내가 이더리움 DAPP 개발자라고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사고하는 법을 배운다.멀티 플레이어 게임 만들기좀비가 인간을 물면 DNA가 섞여서 좀비가 되기like 은행 계좌 번호주소를 좀비에 대한 소유권을 나타내는 ID로 활용하자.배열, 구
솔리디티에 익숙해지고 실력을 늘린다.내가 이더리움 DAPP 개발자라고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사고하는 법을 배운다.onlyOwner로 핵심 함수 보호가스 사용 최적화 배우기레벨, 대기시간 개념 적용사용자 좀비 군대 반환 함수특정 레벨이 되면 이름, dna 재설적 함수 만들
함수 제어자 : private(내부의 다른 함수들에 의해서만 호출)internal(private + 상속하는 컨트랙트에서도 호출)external(외부에서만 호출 가능)public(어디서든)상태 제어자 :viewpure사용자 정의 제어자onlyOwneraboveLevel
챕터 1 : 이더리움 토큰 이더리움에서 토큰은 그저 공통 규약을 따르는 스마트 컨트랙트 모든 컨트랙트가 사용한느 표준 함수 집합을 구현하는 것. (transfer, balanceOf) 즉 토큰 = 컨트랙트, 그 안에서 누가 얼마나 가지는지, 전송하게 해주는 것 뿐
이더리움 노드는 JSON-RPC 언어로 서로 소통만약 스마트 컨트랙트 함수를 실행하고 싶다면, 노드를 선택하고스마트 컨트랙트 주소실행하고자 하는 함수함수에 전달하고자 하는 변수들Web3.js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쉽게 읽을 수 있는 JS 인터페이스로 상호작용 가능어떤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