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코스 OT
git 특강
Chapter1. 기본 자료형과 리터럴
Chapter2. 값과 참조
오스틴 매니저님께서 라포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왼값 : 메모리 위치에 대한 참조이며, 주로 변수, 함수, 배열 요소, 클래스 멤버, 포인터 등이 될 수 있다.
오른값 : 메모리 위치에 저장되어 있지 않으며, 주로 임시 리터럴 값, 함수 호출의 결과, 산술 연산의 결과 등이 될 수 있다.
const vector<>& : 왼값(&)과 오른값(&&) 모두 할당 가능
댕글링 포인터 에러 : 포인터가 유효하지 않은 객체를 가리킬 때 발생하는 에러
이동시멘틱 : 객체를 복사할 때, 객체 자체를 복제하는 것이 아닌 객체의 소유권만 이동하는 개념 >> 성능 향상
가상소멸자 : 상속 상황에서 부모 클래스가 자식 클래스를 참조하고 있는 경우, 자식 클래스의 소멸자가 호출되지 않아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는 상황을 막기 위한 개념
c++ 특강을 들으면서 포인터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른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유튜브에서 포인터 관련 강의를 찾아보려고 한다.
처음이라 새롭게 알게 된 점에 적을 게 많았는데, 정리하면서 모르는 것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모르는 것이 많다는 건 배울 것도 많다는 거니 열심히 데브코스에 참여해보고 싶다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