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필수 단축키 정리

younoah·2020년 12월 29일
0

나의 개발환경

목록 보기
1/2

vscode 프로그램 자체 관련 단축키

  • command palette : cmd + shift + p or F1

커맨드 팔레트는 실행 가능한 모든 명령어를 실행시키거나 기능들을 실행시킨다.

  • Quick Open : cmd + p

퀵 오픈을 이용하면 해당 파일을 빠르게 검색하고 엔터를 처서 이동할 수 있다.

  • User Setting : cmd + ,

vscode의 유저세팅을 실행시킨다.

  • Toggle Sidebar : cmd + b

왼쪽 익스플로러창을 열었다가 닫았다가 할 수 있다.

  • Toggle Sidebar : ctrl + `

터미널 창을 열었다가 닫았다가 할 수 있다.

  • Keyboard Shortcuts : cmd + k + s

vscode 단축키 설정창을 실행시킨다.

vscode에서 코드를 작성할때 단축키

  • move line down/up : opt + ↓ or opt + ↑

코드 한줄을 위 아래로 이동시킨다.

  • insert line below : cmd + enter

코드 사이에 커서가 위치해 있을때 다음 줄로 엔터할 수 있다.

  • multi selection : cmd + d

코드에서 해당 키워드를 하나씩 선택해준다.

  • multi selection : cmd + shift + d

코드에서 해당 키워드를 전체 선택해준다.

  • undo last cursor : cmd + u

이전에 마지막 커서의 위치로 이동한다.

  • insert cursor : opt + click or opt + shift + drag

여러곳에 커서를 생성한다.

인텔리센스(자동완성) 단축키 : cmd + i

profile
console.log(noah(🍕 , 🍺)); // tru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