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인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관련성을 갖는 객체들의 집합을 생성하거나 서로 독립적인 객체들의 집합을 생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패턴입니다.복합 객체의 생성 과정과 표현 방법을 분리하여 동일한 생성 절차에서 서로 다른 표현 결과를 만들 수 있게 하는 패턴입
이 글에서는 먼저 추상 팩토리 패턴을 적용하기 전과 후를 나누어 구현함으로써 패턴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직접 코드로 비교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우선 추상 팩토리 패턴이 무엇인지 알아야겠죠.구체적인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관련성을 갖는 객체들의 집합을 생성하거나
이번 장에서는 빌더 패턴에 대해 알아봅시다.먼저 빌더 패턴이 무엇인지 알아야겠죠.복합 객체의 생성 과정과 표현 방법을 분리하여 동일한 생성 절차에서 서로 다른 표현 결과를 만들 수 있게 하는 패턴입니다.이 역시 이전 패턴 설명에서와 같이 이해가 가질 않는다. 쉽게 빌더
이번 장에서도 역시 예시 코드를 통해 팩토리 메서드 패턴에 대해 이해해보겠습니다. 우선 팩토리 메서드 패턴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팩토리 메서드 패턴이란? >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는 미리 정의하되, 인스턴스를 만들 클래스의 결정은 서브 클래스 쪽에서 내리는
원형 패턴은 흔히 프로토타입 패턴이라고 불립니다.프로토타입 패턴이 무엇일까요?생성할 객체의 종류를 명세하는 데에 원형이 되는 예시물을 이용하고, 그 원형을 복사함으로써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는 패턴입니다.글로만 읽어서는 쉽게 이해되지 않으니 예시를 보며 이해해봅시다.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