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2기] TIL 3일차

Song·2021년 6월 9일
0

회고록

목록 보기
44/47

Today I Learned 3일차

  1. jinja2와 ajax 차이점
  2. document.getElementBy 와 jquery의 차이점
  3. 느낀점

1. jinja2와 ajax 차이점

jinja2와 ajax는 둘다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에 통신을 도와주지만,
단어사전같이 한번 출력 후 값이 쉽게 변하지 않는 페이지는 jinja2와 같은 템플릿 언어를 이용하여
HTML에 데이터를 적용 시킨 후 클라이언트에 출력하는 것이 좋다. (aka SSR(Server Side Rendering))

ajax같은 경우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받아오기때문에 동적인 데이터 출력시 더 효율적이다.

2. document.getElementBy 와 jquery의 차이점

document.getElementBy은 HTML DOM 객체를 리턴하며
jquery는 jquery 객체를 리턴한다.

만약 jquery를 document와 같이 사용하고 싶으면 $('temp')[0] 와 같이 첫번째 element를 불러오면된다.

3. 느낀점

개발 재밌다..내가 재밌어하는 만큼 개발도 나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면 좋겠다.
어제 오류난 좋아요 기능을 고치는 중 팀원들에게 자문을 구했는데
전혀 내가 생각치 못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다.
나는 계속 쿼리와 jinja2로 구현하려고 했는데 단순하게 app.py에서 파이썬으로 해결될 수 있었다.
문득 등잔 밑이 어두운게 이런거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계속 어렵고 복잡하게만 생각했던건 아닌지..문제가 안 풀릴 때면 더 깊숙히 파고드는 것이 아닌
가끔은 한발짝 물러서서 넓게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오늘도 수고했따!

profile
Learn From Yesterday, Live Today, Hope for Tomorrow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