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D+26

유제협·2021년 10월 9일
0

* ELB : 로드밸런서

서비스중 EC2의 성능이 부족 할 경우 인스턴스를 추가해 주는 서비스로 두개의 서버를 돌리면서 혹시모를 서버 다운이 됐을 경우 다른 하나로 서버를 돌려주는 역할을 해준다.

AWS

강의를 들으며 ELB를 설정하고 DNS 경로를 통해 열어 보았다. 그런데 내 예상과 다르게 사이트가 열리지 않았다. EC2설정에서 이전에 설정한 값들이 오류가 나는거 아닌가 싶어서 이전 강의를 복습할 겸 기존의 EC2를 삭제하고 새로 EC2를 만들어 다시 설정하였다. 그리고 ELB도 공부할겸 다시 다 지우고 새로 설정하였다. 그런데 설정을 다 마쳤는데도 사이트가 열리지않는것이었다.

그래서 강의자료를 차근차근 읽어보니 Gitbash와 git저장소를 연결해서 파일을 계속 실행 될수 있게 해줘야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nohup python app.py & 로 돌려주었고 EC2에있는 주소를 통해 잘 동작하는것을 확인하였다. 그런데 아직도 ELB에있는 주소로는 동작하지 않는 것이었다. 그래서 강의 중에 보안그룹 부분이 뭔가 확실 한거 같지 않아 보안그룹 설정을 바꿔보았다.

설정 전 )

설정 후 )

( load-balancer-wizard-1 설정값 )

이렇게 설정하니 사이트가 ELB의 DNS를 통해 동작이 잘되었고 다시 공부를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다.

-예상치 못한 문제에 걸려 계획을 다 끝내지 못해 기분이 찝찝하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