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D+55(WIL)

유제협·2021년 11월 7일
0

( 월요일 )

AWS 서버리스 프론트엔드-1 강의를 복습하고 정리하느라 TIL을 작성하지 못했지만 그만큼 기록보다는 학습에 온힘을 쏟았다 생각한다.

( 화요일 )

내일배움캠프 D+50

( 수요일 )

내일배움캠프 D+51

( 목요일 )

내일배움캠프 D+52

( 금요일 )

AWS 서버리스 백엔드까지 진도가 나갔지만 이전에 AWS키워드 정리와 실시간 강의를 이해 하는데 있어 신경을 많이 써서 TIL을 작성하지 못했다.

( 토요일 )

오시영 튜터님과 면담을 했다. 나의 면담 내용은 이전에 밀려있는 AWS키워드 정리와 학원에서 주는 강의를 듣기도 해야하고 실시간 강의에서 알려주는 기능을 이해하는데 있어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나의 공부방식에 있어 틀린부분이나 미숙한 부분을 여쭤 보았다. 튜터님께서는 일단 키워드 정리는 기능을 반복해서 구현하면서 생기는 의문이나 모르는 부분을 기준으로 키워드를 뽑아 간단하게 정리하고 일단 기능을 익히는게 우선이라 하셨다. 면담이 끝나고 AWS정리는 잠시 내려두고 기능 구현을 해 보았다.

( 일요일 )

현재까지 진행된 기능 구현을 익히고 기록을 해 두었다. 내가 어떤 순서로 어떻게 구현되는지 알기 위해 하나하나 파트가 바뀔 때마다 기록을 해두었고 월요일에 진행하는 기능에 맞춰 TIL에 작성할 예정이다.

한 주 동안 느낀점.
이전에 밀린 부분과 미숙한 부분이 있지만 이번주는 키워드 정리에 너무 많은 신경과 시간을 써서 못했는데 이번 면담을 통해 시간을 좀더 필요한 부분에 집중하고 얼른 끝낸 뒤 이전에 밀린 부분을 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잠도 많이 자야겠다... 하루 수면시간 평균 4시간이었던 한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