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D+4

유제협·2021년 9월 17일
0

1.TIL
오늘 Til에 대해 나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Github 강의 시간에 튜터님께서 이전에 다른 분들의 Til을 보여 주셨는데 생각보다 사진을 많이 넣지도, 그렇다고 코드를 길게 적지도 않고 간략하게 이해한 정도의 이론과 느낀 점으로 만 작성되어 있었다. 이미 많이 작성하신 분인데도 한 번에 보기도 편하고 내용이 너무 무겁지 않아 금방 이해할 수 있었다. 그렇지 않아도 전에 튜터님께서 Til은 20~30분 내로 작성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셨는데 이제 어떤 의미인지 이해가 갔다.

2.GitHub- SourceTree(commite,push,pull)
GitHub 강의를 듣고 실습을 위해 예전에 쓰던 GitHub 계정을 놔두고 새로 계정을 만들어서 실습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예전 계정으로는 push까지 다 됐는데 새로 만든 계정으로는 push 하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었다.
<오류>

혹시 다 지우면 될까 하고 소스 트리도 삭제하고 GitHub의 저장소도 지우고 연결되어 있는 폴더도 삭제해 봤지만 역시 push에서 오류가 나고 해결이 안 돼 팀원분들한테 도움을 구했는데 거의 5분 만에 해결책을 찾아 주셨다.
문제는 내 컴퓨터에 등록되어 GitHub의 자격 증명이 이전 계정으로 되어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다음 사진에서 일반 자격 증명에 들어있는 git 관련된 것을 다 삭제하고 다시 실행하니 잘 동작했다.

3.TimeAttack
19시 내일 배움 캠프에서 진행하는 한 시간 안에 구현하는 타임 어택 구현 테스트를 했다.
테스트 일정을 OT 때 미리 알려주셔서 강의도 열심히 보고 자가 실습도 많이 해봤지만 역시 4일 만에 실력이 월등하게 뛰는 건 아닌 거 같다. 머릿속에 이것 저거 이론이 있지만 막상 백지에서 만들려고 하니까 예전에 해봤던 HTML, CSS 이외의 나머지는 순서와 방법에 있어 정확하게 익히지 못해 간단한 틀만 작성하다가 완성하지 못하고 끝마치게 됐다...
많이 아쉽지만 내가 코딩을 하는 과정에서 앞으로 어떻게 해 나가야 할지 작게나마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되었던 거 같다.

(한줄 느낀점) -오늘은 여러모로 나의 부족한 점을 많이 알게 됐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