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일을 처리하는 과정을 순서대로 간단한 기호와 도형으로 도식화한 것
알고리즘이나 프로그램의 논리 혹은 흐름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법
Flowchart 쉽게 그릴 수 있는 사이트
if(조건식){
조건식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문장;
}
if(조건식){
조건식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문장;
} else{
조건식의 결과가 거짓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문장;
}
if(조건식 1){
조건식1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문장;
} else if(조건식2){
조건식2의 결과가 참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문장;
} else{
조건식 1의 결과도 거짓이고, 조건식 2의 결과도 거짓일 때 실행하고자 하는 문장;
즉, 위의 어느 조건식에도 만족 x 때 수행
}
여러 문장을 하나로 묶어주는 것.
switch(조건식) {
case 값1:
조건식의 결과가 값1과 같을 경우 수행할 문장;
break;
case 값2:
조건식의 결과가 값2와 같을 경우 수행할 문장;
break;
....
default:
조건식의 결과와 일치하는 case문이 없을 대 수행할 문장;
int num, result;
final int ONE = 1;
switch (result) {
case '1': // OK. 문자 리터럴(정수 49와 동일)
case ONE: // OK. 정수 상수
case "YES" // OK. 문자열 리터럴
case num: // Error. 변수는 불가능
case 1.0: // Error. 실수도 불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