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캐릭터의 좌표 - Java

Yunki Kim·2023년 1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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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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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keyinput, int[] board) {
        int[] answer = {0, 0};
        for (String input : keyinput) {
            switch (input) {
                case "up":
                    if (answer[1] == board[1] / 2) continue;
                    answer[1] += 1;
                    break;

                case "down":
                    if (answer[1] == -(board[1] / 2)) continue;
                    answer[1] -= 1;
                    break;

                case "left":
                    if (answer[0] == -(board[0] / 2)) continue;
                    answer[0] -= 1;
                    break;

                case "right":
                    if (answer[0] == board[0] / 2) continue;
                    answer[0] += 1;
                    break;
            }
        }
        return answer;
    }
}

리뷰

{0, 0} 좌표에서 키보드의 입력에 따라 최종적으로 도착한 좌표를 출력하는 문제이다.
그런데 움직일 수 있는 맵의 범위가 주어지는데 양의 방향과 음의 방향이 존재하므로 움직일 수 있는 한계점은 맵의 크기 / 2이다.

입력은 4가지 방향으로 구성되어있어 분기점이 많아 switch 문을 이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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