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에 한번씩 배운 것과 지식을 정리하려고 쓰는 글
📗 Java 객체
📌 메모리에서 객체 생성
객체는 메모리에서 동적으로 생성되며,
객체가 더 이상 필요 없게 되면 GC(Gabage Collector)에 의해서 제거된다.
- 레퍼런스 : 생성한 객체의 주소를 변수에 저장하는 것을 레퍼런스라고 한다.
- 자료형이 같아도 다른 공간에 존재하는 객체는 다른 객체이다.
- 레퍼런스에 null이 저장되면 객체의 연결이 끊기며, 더 이상 객체를 이용할 수 없다.
📌 생성자와 소멸자
[ 생성자 ]
- 디폴트 생성자 : 객체가 생성될 때 가장 먼저 호출되는 생성자로, 만약 개발자가 명시하지 않아도 컴파일 시점에 자동 생성된다.
- 사용자 정의 생성자 : 디폴트 생성자 외에 특정 목적에 의해서 개발자가 만든 생성자로, 매개변수에 차이가 있다.
[ 소멸자 ]
- 객체가 GC에 의해서 메모리에서 제거될 때 finalize() 메서드가 호출된다.
[ this ]
📌 패키지와 static
패키지란?
java 프로그램은 많은 클래스로 구성되고, 이러한 클래스를 폴더 형식으로 관리하는 것을 패키지라고 한다.
[ 패키지 이름 결정 요령 ]
- 패키지 이름은 패키지에 속해 있는 클래스가 최대한 다른 클래스와 중복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만든다.
- 패키지 이름은 일반적으로 도메인을 거꾸로 이용한다.
- 개발 중에 패키지의 이름과 구조는 변경될 수 있다.
- 패키지 이름만 보고도 해당 패키지 안에 있는 클래스가 어떤 속성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예상이 될 수 있도록 이름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