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 4기 합격 후기

유니·2022년 8월 31일
0

8월 26일 금요일 부스트캠프 합격 메일을 받았다.

합류 의사도 밝혔고 재학 관련해 증빙 자료만 보내면 끝이기에 합격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1차 AI 역량 테스트

사실 이전 기수 합격 후기 글들을 보면서 1차 BAT 시험은 비교적 쉽게 나온다고 봤기에 조금은 가벼운 마음을 가지고 테스트를 봤다.

근데 이번 4기 1차 테스트는 이전 기수보다는 조금 더 어려운 편이었던 것 같다. 이전 기수의 경우에는 프로그래머스 기준 level 1의 문제 비중이 더 많았다면 이번에는 level 2 문제들이 더 많았던 것 같다.

1차 AI 역량 테스트는 머신러닝 관련 객관식 문제들이 약 25문제, 프로그래밍 문제가 5문제가 나왔다. 나는 2.5솔로 합격했다.

(역량 테스트와 자기소개서가 함께 평가되어 1차 합격자를 뽑는데 자기소개서도 많이 본다고 한다..!)


2차 코딩테스트

1차가 생각보다 어려웠기에 2차는 더 어려울거라 생각하고 준비를 하고 있었다.
프로그래밍 문제로 총 8문제가 나왔고 나는 4솔 했다.

1차보다 쉬웠다고 생각해서 4솔이면 떨어질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KDT 전형으로 지원하다보니 뽑는 인원이 많아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다른 4기분들 후기를 봤는데 일반전형은 합격컷이 6~7솔이라는 글을 봤다.




이번 부스트캠프 AI tech에서 내가 공부하게 될 도메인은 추천시스템이다!
졸업프로젝트로 음악 추천시스템을 만들어 봤고 만들면서 더 깊게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추천시스템 분야를 지원하게 된 건데 이번 부스트캠프를 통해 다른 분들과 함께 열심히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많은 사람들과 협업하는 자리이다 보니 9월 부스트캠프 시작 전 공부를 미리 하려고 한다.

  • 머신러닝/딥러닝 관련 강의 들으며 복습하기
  • 강의 듣고 벨로그 포스팅
  • 알고리즘 공부 + 해당 백준 문제 풀기

배워보고 싶은 도메인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이고 많은 사람들과 협업해서 하는 만큼 더 열심히 노력하고 많이 배워가야겠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1일

안녕하세요! 혹시 재학관련 서류는 어떤 것을 제출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