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230313~230319

yuna·2023년 3월 20일
0

주간회고

목록 보기
4/6

이번주


회사

업무

  1. 신규 프로젝트 출장 및 설치 프로세스 파악 → 1년 전에 했던 기억 되살리기
    1. 랜선 접속으로 내부망 접속
    2. 라우트 설정으로 랜선, 테더링 동시 사용
    3. 테더링으로 사내 깃, 디비 접속
    4. 현장에서 작업한 내용은 릴리즈로 바로 푸시
    5. 현장 서버 정보로 ssh, 원격 데탑 접속
    6. 서버 인터넷 하나 뚫어서 자바, 크롬 등 필요한 프로그램 깔기
    7. 그리고 팀장님들이 필요 서버를 막 깔았는데 어케했는지 못봤다
    8. 그리고 멍때림….
    9. 내부망에서 외부망을 사용하기 위해 해당 도메인만 인터넷이 가능하게 만드는 작업을 하는데 시간이 소요되고 딜레이가 되었다. 일단은 신기해서 우와우와하고 있었다. 어떤 식으로 작업되는지 더 공부해야겠다.
    10. 둘째날 오전에 드디어 첫일
    • 검색 조건 중 하나라도 누락 되면 전체 검색이 안되도록 막는데, 그 방법으로 was까지 가지 않고 js단에서 막는 작업을 했다 근데 맵에서 마커를 삭제 안하는 실수를 했다 그래서 지금 자괴감 쩐다.
  2. 신규 프로젝트 2차 개발 범위 작업
    1. 헤더 탭에 따른 데이터 전환 기능 완료!

개인

자기개발

  1. 토이 프로젝트
    1. 스프링 → 스프링 부트로 마이그레이션 완료 → 프로젝트 새로 생성 후 서비스 옮김(JSP 제외)
  2. SQL 성능 개선을 위한 공부 - 책을 일단 주문 시켰다…
  3. 스프링 강의 자료 준비 - 강의 커리큘럼 계획 및 내용 파악 중…
  4. 리액트 인터넷 강의 수강 -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수강 완료
    hook이나 context같은 개념이 아직 적응이 안됐다. 강의 다시 돌려보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취미

  1. 그림 - 그냥 저냥 그리는 중
  2. 일기 - 안씀 ㅎㅎ
  3. 여행 - 울산광역시 삼산동에 출장을 다녀왔다 여행으로 치자

KPT

KEEP

  • 하루에 한 시간이라도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자~

PROBLEM

  • 마음에 여유를 찾고 조급해하지 않기

TRY

  • 리액트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이번주 주말에 다 끝내려고 했는데 이해하고 따라하려다 보니 시간이 많이 걸린다 다음 주까지는 완성할 수 있길

여담

대기업에 있다가 우리 회사로 온지 5개월 된 팀장님과 이직 팁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데 재미있었다... 내용은 비밀~

총평

💡 누가 빌런인가 누가 빌런인가

출장을 가보니 우리 팀 모두가 빌런 같이 느껴졌다… 그리고 가장 큰 빌런이 바로 나..! 현장에 있으니 작은 에러로도 긴장되고 빨리 해결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 위험한 짓은 못하도록 작은 수정사항은 2차 개발에 적용하기로 했는데 큰 에러 나서 한숨만 푹푹 쉬었다. 현장 너무 무서워요 그래도 한 번 또 오고 싶다

profile
나는야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