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230508~230514

yuna·2023년 5월 14일
0

주간회고

목록 보기
6/6

이번주


회사

업무

  1. 기획안 분석 및 총알 장전 - 180 페이지 가량의 기획안을 분석하고 개발 범위를 의논하는 회의를 했다. 불가능한 부분과 수정할 부분을 정리하며 회의했다. 5시간 회의 러쉬로 체력이 다 나갔다. 기획서를 정독하는 습관도 기르고 좋았다. 그냥 안된다고 하는 게 아니고 근거를 준비해서 말해야해서 준비시간이 꽤 걸렸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2. API 외부 연계 분석 - 송신 3건, 수신 1건 연계 구상 및 업무 분배를 했다.

강의

카카오 뉴스 홈페이지를 클론 코딩하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3~4시간이면 충분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15명 가량이 다같이 하다보니 에러 고치고 알려주고 설명해주고 하느라 시간이 모자랐다. 이렇게 시간을 배분하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JS 수업이 15시간 더 남았는데 남은 수업은 좀 더 널널하고 기초 개념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정해야겠다.

수업 주요 키워드는 아래와 같았다.

HTML

  1. 와이어프레임을 분석하여 구조 구상
  2. 적절한 시멘틱태그 사용
  3. css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함 dom 구조 구현

CSS

  1. display 속성을 사용하여 레이아웃 구성
  2. 글자 스타일 속성 제어
  3. hover, active, after 등의 가상 선택자를 사용하여 동적인 퍼블리싱
  4. SVG 속성을 CSS로 제어

실습 결과

자기개발

운동 - 헤헤 한번 나감

KPT

KEEP

일을 열심히 하자

PROBLEM

나사 빠진 채로 살았다.

TRY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여 SQL 성능 튜닝 책을 읽자

총평

💡 나사 쪼이고 살자

이번 주는 좀 멍했다… 일이 없어서 그런가 다시 정신차려야지

profile
나는야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