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밍 챌린지 후기

yunjeong·2022년 5월 16일
2

22년 04월 26일 ~ 05월 11일 까지 진행한 프밍 챌린지!
기간동안 다양한 개발 컨텐츠를 소비하고 3일에 한 번씩 가장 의미있었던 컨텐츠를 깃헙에 기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총 5회의 기고를 남기게 되는 셈!
5회 기고를 완료해 챌린지를 성공했고, 그 후기를 남겨보려한다.

이전에도 블로그, 유튜브 등을 돌아다니며 개발 컨텐츠들을 접하곤 했지만 읽고나서 스르르 까먹거나 다음에 읽어야지~하고 잊혀지는 것들이 종종 있었기에..😌 이 챌린지를 진행하면서 기록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깨닫게 되었다. 또, 기고할 때 컨텐츠의 TL;DR을 남기도록 되어있던 점 때문에 중요한 부분을 어떻게 정리할지, 어떻게 전달해야할지 고민하면서 읽었던 것 같다. 글쓰기 실력을 높이고 싶다는 생각도 덤으로 따라왔고.

좋은 컨텐츠들을 쉽게 접하게 되고, 읽고 나눌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익했던 챌린지였다. 다만 3일동안 괜찮은 컨텐츠를 발견하지 못 했을 때..는 내 마음가짐이 '기고를 위한 글 찾기'가 되어버려서 조금 조급해지기도 했다. 심금을 울리는 글을 찾아야한다는 어떤.. 아주 약간의 부담..?(ㅎㅎ)

아무튼, 챌린저분들이 올려주시는 정제된 컨텐츠들이 좋아서 글이 올라올 때마다 최대한 읽게 됐던 것 같다. 그 중에 마음에 박히는 글이 있어 TIL 기록도 시작하게 되었고, 더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를 소비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
이번 챌린지는 끝났지만 괜찮은 컨텐츠를 발견하면 프밍에도 계속 기고해보려한다!

#프밍챌린지_1기 후기 끝😋

✅ 프밍 깃허브
✅ 프밍 챌린지 노션
⬆️ 관심있는 분들은 링크들 확인하세요!

profile
거침없이 한 달음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