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I] Grab Object

리유리·2022년 10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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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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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

  • Hierachy 에 상호작용할 오브젝트 생성 (여기서는 Cube)
  • 해당 오브젝트에 XR Grab Interactable 추가 (자동으로 Rigidbody 도 추가됨)
  • 부드러운 상호작용을 원한다면
    • Rigidbody > Collision Detection > Continuous Dynamic 선택
    • XR Grab Interactable > Smooth Position, Smooth Rotation 체크
  • Movement Type : 오브젝트가 select 되었을 때 어떻게 움직일지 정하는 변수
    • Velocity Tracking : Rigidbody 의 velocity 에 따라 움직임 (사실적)
    • Kinematic : fixed update 동안 kenematic Rigidbody 에 따라 움직임
    • Instantaneous : 즉시 Transform 업데이트



📌 결과

  • 물체를 집은 상태에서 조이스틱을 조작하면 공간 이동이 아닌 물체 이동, 회전이 일어남
  • 이를 막으려면 컨트롤러의 XR Ray Interactor > Anchor Control 체크 해제
    • 상황에 따라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잘 선택하면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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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름은 이유리, 거꾸로 해도 이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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