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down, left,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0]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 down을 누른다면 [0, -1], left를 누른다면 [-1, 0], right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0, 0]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board은 [가로 크기, 세로 크기] 형태로 주어집니다.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
0 ≤ keyinput의 길이 ≤ 50
1 ≤ board[0] ≤ 99
1 ≤ board[1] ≤ 99
keyinput은 항상 up, down, left, right만 주어집니다.
keyinput board result
["left", "right", "up", "right", "right"][11, 11] [2, 1]["down", "down", "down", "down", "down"] [7, 9][0, -4]
[0, 0]에서 왼쪽으로 한 칸 오른쪽으로 한 칸 위로 한 칸 오른쪽으로 두 칸 이동한 좌표는 [2, 1]입니다.
[0, 0]에서 아래로 다섯 칸 이동한 좌표는 [0, -5]이지만 맵의 세로 크기가 9이므로 아래로는 네 칸을 넘어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0, -4]를 return합니다.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let key = {"right" : [1,0], "up" : [0,1], "down" : [0,-1], "left" : [-1,0]};
let rslt = keyinput.map(v => key[v]).reduce((a,b) => {
if (Math.abs(a[0] + b[0]) > board[0]/2 || Math.abs(a[1] + b[1]) > board[1]/2)
return [a[0],a[1]] ;
return [a[0] + b[0], a[1] + b[1]];}
, [0,0])
return rslt;
}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var answer = [0,0];
let x = 0;
let y = 0;
const xRange= Math.floor(board[0]/2);
const yRange= Math.floor(board[1]/2);
console.log(xRange, yRange)
for(let i = 0 ; i < keyinput.length ;i++){
if(keyinput[i] =="left" && -xRange < x )x--
else if(keyinput[i] =="right" && xRange > x )x++
else if(keyinput[i] =="up" && yRange > y )y++
else if(keyinput[i] =="down" && -yRange < y )y--
console.log([x,y])
}
return [x,y];
}
좌표를 구하는 부분에서 X, Y를 배열안에 넣는 것이
조금애먹었지만
한번 푸니까 감잡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