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첫번째로 다뤄볼 명령어는 teleport
입니다.
(이전 포스트인 대상 지정 포스트를 읽고오면 더 좋습니다.)
tp
로 많이 알려져있는 teleport
는 entity를 특정 좌표, 또는 다른 특정 entity에게 순간이동 시키는 명령어 입니다. 또한 엔티티의 시점(Yaw, Pitch)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 좌표로 순간이동
teleport <location>
특정 엔티티를 특정 좌표를 순간이동
teleport <targets> <location>
특정 엔티티에게 순간이동
teleport <destination>
(이때 <destination>
은 한개의 엔티티만 가능합니다.)
특정 엔티티를 특정 엔티티에게 순간이동
teleport <targets> <destination>
(위 4경우 모두 엔티티의 Rotation은 변화하지 않습니다.)
e.g.
teleport 10 60 10
10 60 10
좌표로 이동합니다.
teleport @e 10 60 10
모든 엔티티를 10 60 10
좌표로 이동합니다.
teleport @e[type=minecraft:sheep] @e[type=minecraft:pig,limit=1,sort=nearest]
모든 양을 실행자에게서 가장 가까운 돼지에게 이동시킵니다.(<destination>
은 한개의 엔티티여야하므로 limit=1,sort=nearest
를 추가했습니다.)
Rotation을 사용할때에는 특정 엔티티를 대상으로 해야합니다.
(teleport ~ ~ ~ 0 0
같이 할 수 없고 teleport @s ~ ~ ~ 0 0
같이 대상을 지정해야함)
teleport <targets> <location> <rotation>
Yaw, Pitch로 시점을 바꿉니다.
teleport <targets> <location> facing <facingLocation>
특정 좌표를 바라보게 시점을 바꿉니다.
teleport <targets> <location> facing entity <facingEntity> [<facingAnchor>]
특정 엔티티를 바라보게 시점을 바꿉니다.
(이경우에도 한개의 엔티티만 가능합니다.)
e.g.
teleport @s 0 60 0 90 0
자신을 0 60 0
위치로 이동하고 90, 0의 시점을 바라봅니다.
teleport @s ~ ~ ~ facing entity @e[type=armor_stand,sort=nearest,limit=1]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아머스탠드를 바라봅니다.
~
를 사용해서 상대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teleport ~ ~ ~
현재 위치로 이동합니다.
teleport ~x ~y ~z
현재 위치에서
x
만큼 이동y
만큼 이동z
만큼 이동teleport @s ~x ~y ~z ~h ~j
현재위치에서
x
만큼 이동y
만큼 이동z
만큼 이동h
만큼 이동j
만큼 이동e.g.
teleport ~ ~10 ~
현재 위치에서 위로 10블록으로 이동합니다.
teleport @s ~ ~ ~ ~20 ~10
현재 위치에서 Yaw를 20, Pitch를 10만큼 바꿉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