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계산기 프로그램입니다. 기능을 세 가지 클래스로 나누겠습니다.계산하는 로직을 분리하겠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코드에 대해서 테스트를 해봅시다.
TDD에 대해 이해하고, 장점과 단점을 소개합니다. 테스트가 필요한 이유를 이해해 봅시다.
여러가지 새로운 용어를 배워 봅시다.
빌더 패턴은 객체의 생성자를 한 가지로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객체의 생성자가 지나치게 많아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private를 테스트하고 싶다면 설계가 잘못된 것입니다. 테스트하고 싶은 것을 클래스로 분리하여 public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DI, DIP를 적용해서 해결해 보자면 테스트에서는 DRY < DAMP 테스트에서는 중복이 있더라도 가독성이 좋은 것이 낫습니다
주문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면 무엇부터 시작할 것 같나요? JPA Entity 먼저 떠올리셨다면, 코드를 개선해 봅시다.
첫 스프링 프로젝트를 혼자서 맡아 진행하면서, 디프만 스터디에서 배운 테스트코드 작성 방법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레이어드 아키텍처를 개선해 보았습니다.이 아키텍처가 어떻게 변화되는지 지켜보십시오.
도메인 모델만큼은 순수했으면 좋겠습니다..!
Repository의 추상화가 잘 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 세 가지 방식을 비교하면서 살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