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의 챕터1부분을 다하고 2챕터부분으로 넘어왔다
chapter2 에서는 클래스없이 메인내에서만 진행했던 계산기파일을
calculator 클래스를 만들어 클래스내부에서 계산하고 main으로 출력시키는걸 진행시켰다
여기서 시작부터 문제점이있었는데 요구조건을 제대로 읽지않아 생성자에 매개변수를 넣어서 calculator 클래스안에서 처리하는지모르고, 클래스에서 함수만 받아서 main에서 처리하고있었다
getter 가져오는 메소드
setter 바꾸는 메소드
캡슐화의 목적 private 로 타 클래스에서 가져갈수없는 변수들을 getter 가져오고 setter로 입력시킬수있다
- 이해하기쉽게 결과를 저장할땐 setter , 꺼내올땐 getter 로 이해하면된다

생성자 (calculator)에 scanner를 통해 매개변수 int,기호,int를 넣고 결과값을
setResult로 클래스내부에 저장시키고 getResult로 결과값을 출력한 모습이다

private으로 calculation 클래스 내에서만 쓸수있도록 캡슐화

컬렉션
전에 챕터에서도 한번본적있는데 이번에 사용하면서 한번더 복습하게됐다
자료구성을 쉽게 사용할수있게해주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출저:https://zero-zae.tistory.com/220
컬렉션의 기능들을 사용해서 add , Empty , remove 처리를 사용해줬다
오늘의 문제점
1.메인에서만 진행될때는 몰랐는데 클래스를 돌아가면서하다보니 괄호도 헷갈리고
whlie문 처리도 생각보다 많이 헷갈렸다 아직 코드보는거에 대한 적응이 덜끝나서 그런지 어디가 괄호 안닫혀있는지도 모르겠고한다
2. collection 명령어 Empty를 몰라서 데이터가 비었을때 처리를 안해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