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420-TIL

김예지·2021년 4월 20일
0

웹개발 종합반 4주차 - 선생님과 함께 [모두의 책 리뷰], [나홀로 메모장] 두개를 만드는 강의였는데, [모두의 책 리뷰]를 한 다음에 왠지 혼자 할 수 있을 것 같아 [나홀로 메모장]은 혼자 진행하였다.
Flask 구조 및 get, post 등 대부분의 것은 해결하였지만, 다음의 문제가 있었다.

  1. ShowArticles() 함수에서는 card가 모두 append 된 후에, html component가 수정되었기 때문에 표시하기 위한 refresh를 한다.
  2. refresh시에는 ShowArticles() 함수를 호출한다.

위와 같은 과정으로 나의 코드는 무한루프에 빠지게 되었다. stackOverflow나 구글링으로, 쉬운 해결법은 딱히 찾지 못해서 강의를 다시 듣게 되었다.

그 결과, 엄청난 함정에 빠져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component를 showArticles 함수에서 새로고침할 필요가 없었다. post 버튼을 클릭한 직후에 refresh를 할 필요가 있었던 것일뿐.

개발자 주제에 이런 사소한것에서 실수가 자꾸 생긴다는 것이 너무 부끄럽고, 정말 정말 실수를 줄여나가야만 한다.

profile
새싹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4월 20일

사람은 실수 속에서 성장한다고 믿습니다 화이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