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out.println(출력하고자하는값); => 해당 출력문 출력후 "한줄 띄어주는" 역할
System.out.print(출력하고자하는값); => 해당 출력문 출력만 하고 끝 (한줄띄어쓰기x)
백슬래쉬(\) + n => 줄바꿈
package com.br.first; // => 패키지선언부
// 한줄짜리주석
/*
* 여러줄
* 주석
*
* 1. 프로젝트만들기
* 2. 패키지만들기 (패키지 == 소스코드들을 보관하는 폴더)
* 3. 클래스만들기
*
*/
public class HelloWorld {
// 메소드 == 기능
// 첫번째 메소드
// 두번째 메소드
// 세번째 메소드 ...
// 메인 메소드 (실행용 메소드)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화면에 출력하고 싶을때 출력문을 통해 작업(print, println, printf)
// System.out.println(출력하고자하는값); => 해당 출력문 출력후 "한줄 띄어주는" 역할
System.out.println("Hello \nWorld!");
// System.out.print(출력하고자하는값); => 해당 출력문 출력만 하고 끝 (한줄띄어쓰기x)
System.out.print("안녕하세요\n"); // => 백슬래쉬(\) + n => 줄바꿈
System.out.println("여러분~!");
}
}
package com.br.first;
public class A_MethodPrinter {
//일반메소드
//public void 메소드명() {소스코드}
public void methodA() {
System.out.println("메소드A 출력");
methodB(); //같은 클래스 내 메소드 호출시 바로 호출
}
public void methodB() {
System.out.println("메소드B 출력");
methodC();
}
public void methodC() {
System.out.println("메소드C 출력");
}
}
특정 메소드 호출시
해당 메소드 안의 내용이 실행됨!
다른 클래스에 있는 메소드를 실행하고자 한다면?
1) 실행할 메소드가 있는 클래스를 생성(new)이라는 걸 해야됨
[표현법] 클래스명 사용할 이름 = new 클래스명();
A_MethodPrinter a = new A_MethodPrinter();
해결법1. 해당 클래스가 어떤 패키지에 속해있는지 풀클래스명을 기입하는 방법
com.br.first.A_MethodPrinter a = new com.br.first.A_MethodPrinter();
해결법2. 단순한 클래스명만을 가지고 생성구문을 쓰되 이 클래스가 어떤 패키지의 클래스인지 선언문(import)추가
A_MethodPrinter a = new A_MethodPrinter();
2) 생성 후 이제 메소드 호출
[표현법] 사용할이름.실행시키고자하는메소드명();
a.methodA();
package com.br.run;
import com.br.first.A_MethodPrinter;
public class RunA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특정 메소드 호출시
// 해당 메소드 안의 내용이 실행됨!
// 다른 클래스에 있는 메소드를 실행하고자 한다면?
// 1) 실행할 메소드가 있는 클래스를 생성(new)이라는 걸 해야됨
//[표현법] 클래스명 사용할 이름 = new 클래스명();
//A_MethodPrinter a = new A_MethodPrinter();
// 해결법1. 해당 클래스가 어떤 패키지에 속해있는지 풀클래스명을 기입하는 방법
//com.br.first.A_MethodPrinter a = new com.br.first.A_MethodPrinter();
// 해결법2. 단순한 클래스명만을 가지고 생성구문을 쓰되 이 클래스가 어떤 패키지의 클래스인지 선언문(import)추가
A_MethodPrinter a = new A_MethodPrinter();
// 2) 생성 후 이제 메소드 호출
// [표현법] 사용할이름.실행시키고자하는메소드명();
/*
a.methodA();
a.methodB();
a.methodC();
*/
a.methodA();
}
}
변수명 원칙
1. 클래스명 : 대문자로 시작
2. 패키지명 : 소문자로 시작
3. 메소드명 : 소문자로 시작
4. 변수명 : 소문자로 시작
단, 여러개의 단어를 조합할 경우 낙타표기법(Camel Case)
ex)
클래스명 Methodprinter => MethodPrinter
메소드명 printtest => printTest
package com.br.first;
public class B_ValuePrinter { //com.br.first.B_ValuePrinter
/*
* ** 원칙 **
* 1. 클래스명 : 대문자로 시작
* 2. 패키지명 : 소문자로 시작
* 3. 메소드명 : 소문자로 시작
* 4. 변수명 : 소문자로 시작
*
* 단, 여러개의 단어를 조합할 경우 낙타표기법(Camel Case)
* ex) 클래스명 Methodprinter => MethodPrinter
* 메소드명 printtest => printTest
*
* 항상 의미있게 이름짓자!!
*/
// 다양한 종류의 값을 출력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메소드
public void printValue() {
// 1. 숫자 출력 => 따옴표없이
System.out.println(123); //정수
System.out.println(1.23); //실수
// 2. 문자(한글자) 출력 => 홑따옴표 이용
System.out.println('a');
// 3. 문자열 출력 => 쌍따옴표 이용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 4. 연산한 결과값도 출력
System.out.println(123 + 456);
// 5. 문자와 숫자는 연산가능 => 컴퓨터에서는 문자를 숫자로 인식
System.out.println('a' + 1); // a == 97
// 6. 문자열("")과 그 외의 값들의 덧셈연산 => 문자열화 됨(연이어짐)
System.out.println("하이" + 'a'); // "하이a"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 111); // "안녕하세요111"
}
public void sumStringNumber() {
System.out.println(9 + 9); //18
System.out.println(9 + "9"); //99
System.out.println("9" + 9); //99
System.out.println("9" + "9"); //99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9 + 9 + "9"); // 18 + "9" => "189"
System.out.println(9 + "9" + 9); // "99" + 9 => "999"
System.out.println("9" + 9 + 9); // "99" + 9 => "999"
System.out.println("9" + (9 + 9)); // "9" + 18 => "918"
}
}
package com.br.run;
import com.br.first.B_ValuePrinter;
public class RunB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다른 클래스에 있는 메소드 호출
// 1) 해당 클래스 생성(new)
// 클래스명 변수 = new 클래스명();
B_ValuePrinter b = new B_ValuePrinter();
// 2) 해당 클래스에 실행하고자 하는 메소드 호출
// 사용할이름.실행할메소드명();
//b.printValue();
b.sumStringNumb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