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생성이 까다로운 객체를 쉽게 처리생성자 호출로 쉽게 생상할 수 없는 객체 다루기다른 객체들의 조합으로 구성단순한 빌더는 객체의 생성을 별도의 다른 클래스에 위임흐름식 빌더는 빌드 시 자기 자신을 참조로서 리턴흐름식 빌더 형태로 호출하는 것을 흐름식 인터페이스(Flu
아래와 같이 Cartesian, Polar 좌표계를 초기화한다고 가정하자.위 코드의 문제점은 아래와 같다.Point의 Initializer에서 a, b가 아니라 x, y 혹은 r, theta로 입력 받는 것이 직관적이다. 단, 위 C++에서는 생성자의 parameter
이미 잘 설정된 객체가 있다면 같은 부분을 복제하는 것이 가장 쉽다. 예를 들면,에서 john과 jane은 사무실의 방만 다르고 같은 빌딩에서 일한다(cc인 듯). 아마 같은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주소가 같을 것이다. 즉 수많은 객체가 같은 값으로 중복되게 초기화되
싱글턴 패턴은 특정 컴포넌트에서 객체가 애플리케이션 전체에서 단 하나만 존재해야 하는 상황을 처리하기 위해 고안위 문제에서의 가장 쉬운 방법은 객체를 한 번만 객체화하도록 개발자들간에 약속하는 것이다. 다만, 개발자 간의 약속이 지켜지지 않거나 원치 않은 생성자 호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