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 스킬이란 어떤 스킬을 배우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스킬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선행 스킬 순서가 스파크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일때, 썬더를 배우려면 먼저 라이트닝 볼트를 배워야 하고, 라이트닝 볼트를 배우려면 먼저 스파크를 배워야 합니다.
위 순서에 없는 다른 스킬(힐링 등)은 순서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파크 → 힐링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가능하지만, 썬더 → 스파크나 라이트닝 볼트 → 스파크 → 힐링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불가능합니다.
선행 스킬 순서 skill과 유저들이 만든 스킬트리1를 담은 배열 skill_tre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가능한 스킬트리 개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skill | skill_trees | return |
---|---|---|
"CBD" | ["BACDE", "CBADF", "AECB", "BDA"] | 2 |
"BACDE": B 스킬을 배우기 전에 C 스킬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 불가능한 스킬트립니다.
"CBADF": 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
"AECB": 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
"BDA": B 스킬을 배우기 전에 C 스킬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 불가능한 스킬트리입니다.
스킬 트리: 유저가 스킬을 배울 순서 ↩
function solution(skill, skill_trees) {
// 가능한 스킬트리의 개수 리턴
let answer = [];
let arr = skill.split("");
for (let i = 0; i < skill_trees.length; i++) {
let tree = skill_trees[i].split("");
let tree2 = [];
for (let j = 0; j < tree.length; j++) {
// skill에 있는 요소만 tree2에 push한다
if (arr.includes(tree[j])) {
tree2.push(tree[j]);
}
}
// tree2와 slill배열에서 tree의 length만큼 자른 값이 같으면 통과
if (tree2.join("") === arr.slice(0, tree2.length).join("")) {
answer.push(tree2.join(""));
}
}
return answer.length;
}
여기서 그냥 배열끼리 비교하지 않고 join해준 이유
if (tree2.join("") === arr.slice(0, tree2.length).join("")) {
answer.push(tree2.join(""));
}
}
배열의 경우 그 값이 아닌 값이 저장된 주소를 가리키는 참조값(reference)이 저장되기 때문!
function solution(skill, skill_trees) {
var answer = 0;
var regex = new RegExp(`[^${skill}]`, 'g');
return skill_trees
.map((x) => x.replace(regex, ''))
.filter((x) => {
return skill.indexOf(x) === 0 || x === "";
})
.length
}
function solution(skill, skill_trees) {
function isCorrect(n) {
let test = skill.split('');
for (var i = 0; i < n.length; i++) {
if (!skill.includes(n[i])) continue;
if (n[i] === test.shift()) continue;
return false;
}
return true;
}
return skill_trees.filter(isCorrect).length;
}
isCorrect(n)의 n은 skill_trees의 원소 --> filter로 원소 하나씩 돌리고 있음
만약 n[i]가 skill에 포함되지 않는 알파벳이라면 그냥 통과
n[i]가 첫번째 스킬값과 같다면 역시 그냥 통과 + 첫번째 스킬값을 지워줌 --> 다음 스킬값이 첫번째가 되도록
이렇게 필터를 돌리고 length를 리턴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