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boot][IntelliJ] gradle setting error(:classpath)

김영후·2023년 1월 17일
0

Spring

목록 보기
2/4

학교 학생들이 모여 만든 ZupZup이라는 마감할인 플랫폼에 백엔드 개발자로 합류하게 되었다! 재밌을 것 같고 협업 경험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지원해봤는데 합류할 수 있었다.

현재 어플 1차 스프린트 중인데, 어제 팀장님이랑 백엔드 개발자 분 만나서 전반적으로 구조랑 코드 설명 듣고 파트도 나눴다. 내가 맡은 파트 개발을 시작하려고 git에서 clone을 해왔는데, gradle 버전 설정 때문에 처음에 build가 안됐다.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지만 찾는 분들이 계시거나 내가 후에 또 까먹을 수도 있어서 기록을 남기기로 했다. 문제는 다음과 같았다.

처음 git에서 clone해오면 gralde daemon이 프로젝트를 build해주는데 이때 프로젝트의 jdk버전과 내가 전에 설정해줬던 jdk버전이 안맞았던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그럼 우선 차근차근 해결을 해보자. 처음 손대줄 부분은 프로젝트의 SDK 버전이다. file -> project structure -> Project settings -> Project -> Project SDK의 SDK를 17(현재 개발중인 프로젝트의 버전이 17, springboot 3.0.0 이후로는 17을 이용한다고 함)로 바꾸어준다.

그 후, gradle JVM 버전을 설정해줘야한다. file -> settings -> Builde, Execution, Deployment -> Build Tools -> Maven -> Gradle에서 Gradle projects의 맨 밑 Gradle JVM의 버전을 17로 바꾸어주면 된다.

설정은 이로써 끝이다. 이제 코끼리 뺑뺑이 버튼을 다시 눌러서 build해주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해결이 된다.

오랜만에 쓴 글이라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프로젝트를 가져올 때 버전을 맞추도록 하자! 줍줍 화이팅!

profile
PNU CSE 16th / Busan, South Korea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