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글에서 키보드 입력을 발생시켰는데, 같은 보드에서 마우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클릭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버튼 등 입력 장치 없이 테스트를 할 때 루프 함수에 그냥 마우스 클릭을 넣으면 아두이노 연결 시 마우스 통제권을 뺏기게 된다는 것이다.
테스트 해본답시고 루프 함수에 횟수 제한 없이 마우스 입력을 넣어버린 바보가 나다.
#include <Mouse.h>
만약 라이브러리가 없다고 뜬다면 주의할 점은 아두이노 IDE에서 보드가 아두이노 레오나르도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해보자.
void setup(){
Mouse.begin();
}
연결을 끊고 싶다면 Mouse.end()
를 써주면 된다.
Mouse.click(button=MOUSE_LEFT)
MOUSE_LEFT
- 좌클릭MOUSE_RIGHT
- 우클릭MOUSE_MIDDLE
Mouse.move(xVal, yVal, wheel)
Mouse.press(button=MOUSE_LEFT)
& Mouse.release()
Mouse.click()
을 연속으로 누르는 것과 같은 동작을 한다.Mouse.release()
을 통해 취소할 수 있다.Mouse.isPressed(button=MOUSE_LE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