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React

Yeongsan Son·2021년 1월 31일
0

Hello React

목록 보기
1/3
post-thumbnail

Javascript의 전반적인 Syntax를 익히고 React라는 녀석을 만나게 되었다. React는 코린이인 나에게도 큰 충격을 안겨줄 정도로 혁명적인 녀석이었다. 날것의 JS만으로 웹을 설계할때에는 querySelector 와 같은 DOM 트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들을 사용해서 WEB을 동적으로 구현했었다. 동적인 WEB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날것의 JS도 충분히 혁명적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OM 트리에 접근하는 수 많은 querySelector 들은 코린이인 나에게 큰 시련을 주기에 충분했다. 코드가 길어짐에 따라서 내가 어떤 DOM 트리에 접근했는지도 모를 만큼 복잡해지는게 다반사였다.

이러한 부분을 React가 해결해주었다. React는 컴포넌트와 props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가상의 DOM을 통해서 실제 DOM을 더 빠르게 업데이트 해준다. 아직까지 가상의 DOM과 실제 DOM 사이에 일어나는 데이터가 업데이트되고 이벤트를 전달해주는 부분에 대해서 이해가 부족하지만 날것의 JS로 DOM을 다룰땐 뭔가 생동감이 부족한 느낌이었다면, React에서는 생동감이 넘치는 느낌을 받았다.

앞으로 React의 학습 내용들을 기록할 예정이며, React 보다 더 혁명적인 도구들이 나올 수 있겠지만 이런 혁명적인 기술들을 활용하여 일을 할 수 있는 날을 준비하도록 하겠다.

profile
매몰되지 않는 개발자가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