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 오타를 조심하자

Yeongsan Son·2021년 5월 27일
0

오타를 조심하자

코드를 치다 보면 오타가 있을 확률이 매우 높은데
모든 오류의 근원에서 오타를 제외하고 생각하는걸 보면 아직 갈 길이 하아아안참 멀어 보인다.
10시간을 삽질하면서 모든 오류의 근본이 오타라는걸 직면하는 순간 허탈했다.
나는 10시간 동안 무엇을 한것인가....

인간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기 싫어한다

오타에 의심을 하지 않았던 이유이다.
내가 오타를 범했을거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싶지 않았다.
더 엄밀하게 이야기 해보자면 모든 코드들을 보면서 오타를 찾고 싶지 않았다.

다시 오타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인간은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없다는걸 다시 깨달았다.
물론, 그 실수가 빈번하다면야 문제가 되겠지만...
꺼진 불도 다시 보자는 소방수들의 말처럼 코드를 치면서도 몇 번이고 돌아봐야하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사실, 오늘의 교훈이다.

profile
매몰되지 않는 개발자가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