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캐릭터를 만들 것이다. 주인공이 있고 몬스터가 있다. 내가 주인공과 몬스터의 공동기능을 부모클래스로 뽑아낼 것이다
Unit이라는 부모클래스를 두고 [공격][방어] [걷다][뒤다] [점프][아이템줍기]를 추상화로 설정했다.
근데 몬스턴가 아이템을 주우면 안 되자나?
그리고 공격-방어 비슷하고 걷다-뛰다-점프가 비슷하다.
즉, 한 곳에 모아야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온 결론이다.
자바클래스간에 상속에서는 하나의 부모만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앞에 상황에서 요구하는 다중 상속의 구현은 불가능하다.
public class Article{
private int num; //글번호
private String title; //제목
private String regDate //날짜
}
위와 같이 만들었다. 근데 고객사에서 요청이 왔다.
Article로 객체 a1(글1) 과 a2(글2)를 만들었다.
근데 글1과 글2가 각각 어떤 게시판인지 표현을 해달라는 요청이옴. 그래서 변수를 추가했다.
private int count; //전체글수
private String category; //카테고리(없을 땐 자유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