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 1478 → "one4seveneight"
- 234567 → "23four5six7"
-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숫자 영단어 0 zero 1 one 2 two 3 three 4 four 5 five 6 six 7 seven 8 eight 9 nine
1 ≤ s의 길이 ≤ 50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s result "one4seveneight" 1478 "23four5six7" 234567 "2three45sixseven" 234567 "123" 123
입출력 예 #1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
입출력 예 #2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
입출력 예 #3
"three"는 3, "six"는 6, "seven"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
입출력 예 #2와 #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입출력 예 #4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
정확성 테스트 : 10초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char ch;
String str = "";
for(int i = 0; i < s.length(); i++) {
ch = s.charAt(i);
switch(ch) {
case 'z':
str += '0';
i += 3;
break;
case 'o':
str += '1';
i += 2;
break;
case 't':
if(s.charAt(i+1) == 'w') {
str += '2';
i += 2;
} else {
str += '3';
i += 4;
}
break;
case 'f':
if(s.charAt(i+1) == 'o') {
str += '4';
i += 3;
} else {
str += '5';
i += 3;
}
break;
case 's':
if(s.charAt(i+1) == 'i') {
str += '6';
i += 2;
} else {
str += '7';
i += 4;
}
break;
case 'e':
str += '8';
i += 4;
break;
case 'n':
str += '9';
i += 3;
break;
default:
str += ch;
break;
}
}
answer = Integer.parseInt(str);
return answer;
}
}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String[] str = {"zero", "one", "two", "three", "four", "five", "six", "seven", "eight", "nine"};
for(int i = 0; i < str.length; i++) {
s = s.replaceAll(str[i], String.valueOf(i));
}
answer = Integer.parseInt(s);
return answ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