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완주하지 못한 선수(파이썬)

박진우·2022년 11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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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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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완주하지 못한 선수

◽ 문제





◽ 입력 & 출력




◽ 풀이

  • 2번째 줄: 딕셔너리를 선언해준다.

  • 4번째 줄: participant의 요소를 가져와 dic딕셔너리에 추가한다.

  • 7번째 줄: 만약 participant의 요소가 dic딕셔너리에 없으면 1로 바꿔준다.

    TC3에서 mislav가 동명이인이기 때문에 2가된 것을 볼 수 있다.

  • 10번째 줄: completion의 요소를 가져와서 딕셔너리에 있는지 확인을 한다. 만약 있으면 즉 dic[x]값이 1이면 완주를 했다는 의미니깐 dic에서 del을 이용하여 삭제해준다.

  • 13번째 줄: dic[x]값이 1이 아니면 즉 동명이인이 존재하면 -1을 해준다.

  • 16번째 줄: 딕셔너리인 dic을 list로 변환하여 요소를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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