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형 변수 선언 실습
package chap02_var;
public class Variab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nt speed; // 변수 선언
long interertRate = 1; // 변수 초기화
int 반복횟수, loop2 ; // 변수 동시 선언
//선언을 한 경우 변수 이름에다가 값을 넣음
//동시 선언 한 경우 활용 가능
speed = 10;
반복횟수 = 2;
loop2 = 20;
// 변수는 값을 할당할 때 마지막에 할당된 값이 들어간다.
// 위에서는 10이었지만 0의 값을 넣어주었기 때문에
// 값이 0이 된다
speed = 0;
// 변수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이름만 작성한다
System.out.println(speed);
System.out.println(반복횟수);
//실습 정수형 변수 선언/ 초기화 하기
//나이 26, 일자 10, 금액 5000, 개수 5, 점수 100
int age = 26;
int date = 10;
int amount = 5000;
int count = 5;
int score = 100;
System.out.println(age);
System.out.println(date);
System.out.println(amount);
System.out.println(count);
System.out.println(score);
//실습 long 변수 선언
//시간 = 거리/속도
//거리 = 9460800000000km 속도 = 300000(km/s)일 때 몇 일 걸리는지 구하시오
//System.out. println(거리/속도)
//long에 값을 넣어줄 때 int의 범위를 지난 값은 L을 붙여준다.
long distance = 9460800000000L;
// 변수는 동일한 이름을 선언할 수 없다(위에서 speed 이미 사용함)
long speedLight = 300000L;
//print메소드 안에 수식을 입력하면 계산하여 출력한다.
System.out.println("소요시간은 " + (distance/speedLight)/3600 + "일 입니다");
}
}

실수형 변수 선언 실습
package chap02_var;
public class Variab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실습 실수형 변수 선언
//반지름이 10인 구의 부피를 double 자료형을 가진 변수에 할당하라
//V=4/3 * 3.14 * 반지름의 3제곱
//예시) Int num = 10+10;
//변수의 값에 계산식도 들어갈 수 있다
int half = 10;
double volume = 4/3 * 3.14 * half * half * half;
System.out.println("구의 부피는 "+ volume + "입니다"); // 소수점이 포함되어 나옴
//3.14값을 double형에 할당
double pi = 3.14;
System.out.println(pi);
//기호상수(final) - 값을 수정하여 할당할 수 없다
//초기화 값을 바꾸어서 원하는 값을 넣을 수 있다
//final 상수를 사용하면 클래스는 대문자로 적는다 pi -> PI
final double PI = 3.141592;
System.out.println(PI);
//실습 기호상수 -final
//정육면체의 한 변의 길이(=모서리)를 기호 상수로 두고, 부피를 계산해서 출력하자
//final 상수를 사용하면 클래스는 대문자로 적는다 line -> LINE
//모서리의 길이 값 4,6,10 순서대로 해보기
final int LINE = 4;
//변수는 변수끼리 계산한 값도 할당할 수 있다
int V = LINE*LINE*LINE;
System.out.println(V);
}
}

논리형
package chap02_var;
public class Variab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논리형
//boolean 논리형은 참, 거짓 두가지 값만 가지는 자료형
boolean isRain = false; //0과 같은 정수값은 넣을 수 없다
System.out.println(isRain); //false로 출력되지만 boolean 값이다
//실습 논리형
//int num = 10;
//boolean check;를 만들어서 num>20 값을 check에 넣고 check를 출력하여 확인하자
//check = (num>20);
//아래에 num 값을 30으로 바꾸고 num>20값을 check에 넣고, check를 출력하여 확인하자
int num = 10;
boolean check;
check = (num > 20); //10 > 20 : 거짓
System.out.println(check);
//num 값을 30으로 바꾸기
num = 30;
check = (num>20); //30>20 : 참
System.out.println(check);
}
}

문자형
package chap02_var;
public class Variab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문자열은 String 클래스를 이용해서 값을 할당할 수 있다
//"" 쌍따옴표 사용 : 쌍따옴표 안에 있는 모든 글은 문자열 취급
String s = "Hello world!";
System.out.println(s);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