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 중 최고 기록을 경신했을 경우
현재 접속 중인 모든 유저에게 최고 점수를 브로드캐스트
클라이언트의 최고 기록 수신
점수 클래스의 최고 점수에 반영
유명한 던그리드라는 로그라이크 게임의 리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어보았다.
ec2 배포 후 테스트 플레이 중 문제를 발견했는데
클라이언트에서 실행 후 첫 플레이에서는 스테이지별 아이템 해금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관련된 모든 곳에 로그를 찍으면서 찾아본 결과
스코어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아이템컨트롤러의 인스턴스를 인자로 받는데,
이 부분이 문제가 되었다.
스코어 클래스 내부의 인스턴스의 정보를 업데이트해도 아이템 컨트롤러의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문제였다.
그래서 아이템컨트롤러도 싱글톤 패턴으로 구현해서 동일한 정보를 사용하도록 수정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