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2 - TIL

Starve·2021년 1월 12일
0

TIL

목록 보기
8/38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어제 구현한 코드 다듬고, 에러 시, 메세지 처리 작업 진행.
  • 마스터 클래스 수강
  • 어제 못다한 정리작업
  • 연결 리스트에 대한 종류와 특징에 대한 정리
  • Queue와 Deque에 대한 공부
    • Queue
      • 파이프와 같은 구조로, 먼저 넣어진 값이 먼저 빠져나가는 특징(FIFO : Final In First Out)을 갖는다.
      • 데이터를 꺼낼 때, 첫 번째 데이터를 삭제하는 특징이 있다.
      • 보통, 프린터의 출력 처리, 프로세스 관리 등 데이터가 입력된 시간 순서대로 처리해야하는 상황에 이용된다.
    • Deque
      • 큐와 스택을 합친 형태와 같은 구조로, 양쪽 끝에서 값을 넣고 뺄 수 있는 것이 모두 가능한 자료구조다.
      • 중간 값에 대한 삽입, 삭제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오늘 느낀 점

  • 강의 중 와닿는 말이 있었다.
    오래 버티면 잘하게 되어있다. 뛰어가면 넘어지기 마련이니 조바심 내지말고 천천히 가자. 어제의 나보다만 더 잘하면 된다.
    조바심 내지 않기란 너무너무 어려운 문제고, 내가 부족한 것을 알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동시에 자존감이 떨어지기 마련이니 조심하자!
  • 내가 좋아하는 명언도 추가로 남긴다.
    하기 싫은 일도 하고나면, 하기 싫은 감정은 사라지고 결과는 남는다.
    6개월은 길다면 기니까, 포기하지않고 롱런하는 습관을 들이자.

  • 코드리뷰 시간에 미션 코드를 잘 짠것 같다는 말을 받아서 기뻤다. 더 좋은 코드를 쭉쭉 뽑아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내일 할 일

  • 알고리즘 풀기 및 정리작업

  • 기본서 정리 마저 하기 + 기초 강의 수강하기

profile
노력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월 12일

하기 싫은 일도 하고나면, 하기 싫은 감정은 사라지고 결과는 남는다. 확실히 맞는 말이네요. 전 아침에 웨이트 운동하러 가는데 진짜 하기 싫을때가 많아요 ㅋㅋㅋㅋ 근데 확실히 이전보다 몸이 달라보이니까 꾹 참고 하게 되네요. 결과를 보려고 하는게 중요한거같아요. 가끔 결과가 안나와서 힘들때도 있긴하지만...ㅠ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