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iton, transform

zooyaho·2022년 7월 6일
0
post-thumbnail

1. transiton: 속성명 지속시간 타이밍함수 대기시간;

요소의 전환(시작과 끝) 효과를 지정하는 단축 속성

● transition-property

: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을 지정

  • all: df, 모든 속성에 적용
  • 속성이름: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 명시

● transition-duration

: 전환 효과의 지속시간을 지정

  • 0s: 전환 효과 없음
  • 시간: 지속시간(s)을 지정

● transition-timing-function

: 전환 효과의 타이밍(Easing)함수를 지정

  • ease: df, 느리게-빠르게-느리게
  • linear: 일정하게
  • ease-in: 느리게-빠르게
  • ease-out: 빠르게-느리게
  • ease-in-out: 느리게-빠르게-느리게

● transition-delay

: 전환 효과가 몇 초 뒤에 시작할지 대기시간을 지정

  • 0s: 대기시간 없음.
  • 시간: 대기시간(s)을 지정

2. transform

요소의 변환 효과

  • transform: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
  • transform: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

2D변환 함수

px단위

  • translate(x, y): 이동
  • scale(x, y): 크기, 하나만 명시해도 두군데 다 적용이 됨

deg단위

  • rotate(degree): 회전(각도)
  • skewX(x), skewY(y): 기울임

3D변환 함수

px단위

  • perspective(n): 원근법(거리), 원근법 함수(원근 거리를 의미), 제일 앞에 작성해야 정상적으로 동작 함!!!

deg단위

  • rotateX(x), rotateY(y): 회전

ex)

transform: perspective(500px) rotateX(45deg) rotateY(45deg);

🔥 3D변환 함수 사용 시 perspective(원근거리)를 적용해야 3D처럼 보임.

3D변환 속성

📎 perspective 속성

: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거리를 지정
: 단위 px

👉🏻 perspective속성은 관찰 대상의 부모에 작성하고 perspective함수는 적용대상에 작성을 함

backface-visibility

: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뒤면 숨김 여부

  • visible: df, 뒷면 보임
  • hidden: 뒷면 숨김

참고 fastcampus Megabyte School : 프론트엔드 개발 취업 연계 과정 강의

profile
즐겁게 개발하자 쥬야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