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브로드밴드 접속 제한 포트

zuckerfrei·2023년 1월 9일
1

0. 요약

SK 브로드밴드는 특정 포트들의 사용을 제한한다.
대표적으로 21, 22, 80이 있으며, 우회하고자 포트포워딩으로 접속을 시도할 수는 있다.
그러나 고객상담센터에 연락해서 해결할 계획이다.


1. 현상

집에서 회사 NCP 서버 접속을 시도하는데 계속 실패했다.
심지어 ACG, NACL을 ANY로 모두 열었는데도 아예 접근이 허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포트포워딩으로 접속하는 서버들은 SSH접속이 가능했다. (20001 -> 22)

그동안 공부하고 경험해온 지식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이었다.

2. 원인

SK에서 주요 포트의 사용을 제한하는 것이 원인이었다.
혹시 공유기의 문제인가 싶어 공유기 설정을 검색하다가 아래와 같이 무수히 많은 증언을 찾을 수 있었다.
증언1 증언2 증언3 증언4

내가 인바운드를 열어본 적은 없기 때문에 SK가 아웃바운드만 제한한 것인지는 아직 모르겠다.
어쨌든 외부로의 SSH접근이 애초에 막힌 상황이라는 것이고 그것 때문에 많은 시간을 허비해서 짜증이 났다.

당장이라도 인터넷을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다.

3. 해결

고객상담센터에 연락해볼 생각이며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되는 대로 작성하겠다.

profile
무설탕 음료를 좋아합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6월 29일

해결하셨나요? 저도 같은 문제를 겪고 있어 오늘 전화해보려 하는데 혹시 결과 알 수 있을까해서 댓글 남겨봅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