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le] sourceCompatibility

Jun·2023년 4월 20일
0

Gradle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결론부터 말하자면 해당 프로젝트의 Java version을 뜻하는 것이다.

나와 같이 삽질하는 사람들이 생기질 않길 바라며 글을 써본다...

새롭게 개인 프로젝트를 하나 진행해보려고 Spring Boot와 Gradle로 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였다. 나는 항상 사용해오던 JDK 1.8을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Gradle Dependency를 추가한 후 Refresh Gradle Project를 실행할 때마다 JRE Library가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Project 설정을 변경해보기도 하고 gradle java version을 변경해보기도 하였으나 모두 실패하였다.

Refresh Boot Project를 하며 생긴 JRE Library와 build.gradle 파일을 유심히 보다 보니 sourceCompatibility 가 17로 지정이 되어 있었다. JRE Library가 17 버전으로 계속 바뀌는 것을 보고 java version을 의미하게 되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ex)
group = 'com.****'
version = '0.0.1-SNAPSHOT'
sourceCompatibility = '17'

하지만 프로젝트 내에서는 빨간 주의 표시가 난무하였고 구글링 하며 스트레스 받던 중 Spring/Spring Boot version 별 특징과 관련된 블로그 글을 보게 되었고, Spring Boot 버전과 java version이 서로 호환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마음 편하게 Project 생성 시 지정되어 있던 JDK 17 버전을 설치하여 해결하였다. ㅎㅎ..

나처럼 삽질하는 사람이 없길 바랍니다...😭

profile
I'll be a Back-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