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간단하지만 놀라운 홀수찍기

zzarbttoo·2021년 9월 5일
0

Spring/Java

목록 보기
4/5

한 유튜브 채널(모두의 코딩)에서
홀수찍기를 간단하지만 효율적으로 알려줘서 정리하게 되었다

난 java로 정리해보았고 함수는 다음과 같이 짰다
첫번째는 가장 보편적인 방식으로 짰고 두번째는 영상에서 소개해준 방식으로 짰다

  • ➕ 연산보다 %가 부하가 더 많이 걸리기 때문에 아래의 방식이 유리하다고 한다
  • 위의 방식은 for문을 10번 다 실행해야하지만, for문의 절반만 실행하기 때문에 유리하다

  • 두번째 방법이 for문 절반만 실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간단하지만 부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요즘 정말 내가 하는 방식이 맞는걸까
내가 공부한게 정말 공부한 것일까에 대한 회의감이 있었는데
(다 맞았다고 생각한 코테를 떨어졌다 아마 효율적인 코드가 아니어서 그랬겠지)

이런 간단한 방식도 효율적으로 못짜는걸 보면 내가 공부를 안해서 그랬던 모양이다
앞으로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야지

profile
나는야 누워있는 개발머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