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정리

zza·2023년 9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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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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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란?


  • '모듈' 이라고도 부른다.
    -클래스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름
    : 객체 지향형 프로그래밍(OOP)
  • 객체 = object = 인스턴스
  • 클래스 : 객체를 만드는 설계도
  • 클래스로 객체를 만드는 과정: 인스턴스화

변수, 클래스 만들기


1. 설계도 만들기

2. 참치세트 만들기

  • new : 생성하라
  • 참치선물세트() : 기본 생성자(컴파일러가 자동으로 만듬. 일반 메소드와 다르게 반환타입이 없음)
  • 일반적을 값을 직접 지정하지 x, get/set으로 설정 및 접근한다.


인스턴스 만들기

  • 추가 생성자 생성

  • int x,y,z : 매개변수 = 인수 = 인자 = 파라미터

  • 추가 생성자 생성시, 기본 생성자도 함께 선언해야 한다.

  • 생성자는 메서드가 아니다.

  • 생성자도 오버로딩 가능하다.

  • 오버로딩: 이름이 같은 메서드를 여러개 만드는 것으로, 구분을 위해 메서드 시그니처(매개변수 타입,개수)를 다르게 선언해야 한다.



★클래스 이름은 첫 글자 대문자

  • 인스턴스 이름은 첫글자 소문자

생성자 매개변수 이름

  • 나중에 main만 봐도 알 수 있게, 생성자 매개변수 이름은 멤버변수(필드)와 이름을 같게 한다.
  • 멤버변수는 지역변수와 구분을 위해 this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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