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exam01;
public class Ex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um1;
num1 = 10;
}
}
최초로 값을 대입하는 것 -> 초기화
1) 알파벳, 숫자, 특수문자
2) 숫자는 변수명 앞에 사용 불가
3) 예약어 사용 불가
:숫자를 담는 자료형
-정수형
byte : 1byte
short : 2byte
Int : 4byte
long : 8byte / L
-실수형
float : 4byte / f(F)
double : 8byte
-논리형
boolean : 1byte
-문자형
char : 2byte ~ 3byte
package exam01;
public class Ex0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r ch1 = 'A';
System.out.println(ch1 + 'a');
}
}
문자를 연산할 경우 아스키 코드의 숫자로 치환됨
final int NUM3;
NUM3 = 30;
선언만 했을 경우, 최초 1회 값 대입 가능.
-> 관례적으로 상수는 대문자로 작성함, 단어와 단어 사이는 _로 구분
int num1 = 10;
// 10 - 재료가 되는 수 : 리터럴 상수
long num1 = 100000000000L;
처음부터 long으로 할당해야할 경우 L입력
float num2 = 100.123F;
처음부터 float로 할당해야할 경우 F입력
byte num1 = 100;
int num2 = num1;
long num3 = num2;
byte -> short -> int -> long -> float -> double
char ->
int num1 = 1000000000;
byte num2 = (byte)num1;
: 자원의 주소만 가지고 있는 변수를 선언하는 자료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