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30

김정현·2023년 5월 4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30/46

문제를 보고 for구문을 통해 해결하려고 시도하였다.

이렇게 했는데 일부문제에 대해서 오류가 발생하였다. 아마도 a = b 일경우에 오류가 나는것 같다.

이렇게해도 같은 오류가 나는걸 보니 같을 때 발생하는 오류가 아닐지도 모르겠다.

문제를 자세히 읽어보니 a, b는 대소관계가 정해져있지 않았다..

이렇게 직관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좀 더 간단한 답안이 분명 있을거 같았다.

역시 아주 간단한 풀이가 있었다.
삼항 연산자와 배열을 사용해서 reduce로 원소들을 더하는 방식이였고 아주 간단하며 직관적이였다.
다음에는 문제를 더 정확히 읽고 if 문이 만약 두가지 케이스 밖에 없다면 삼항 연산자를 고려해봐야겠다.

0개의 댓글